QUICK
MENU

NEWS

제목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기업 ‘바이오빛’ 항균원단 개발
작성자 biovit
작성일자 2020-06-23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기업 '바이오빛' 항균원단 개발


경향신문 2020-06-15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기업인 ‘바이오빛’은 자체 개발한 BV AMP(천연항감염 접착단백질)을 이용해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세균을 99.9% 차단하는 인체무해 항균원단을 개발 완료하여 주목받고 있다. 항균원단은 인체유래 항균펩타이드의 지속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켜 수십회 세탁 후에도 항균효과가 유지되며 필터, 마스크 등에 안전한 항균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의료용 제품인 수술시트, 수술복, 방역복 등에도 널리 활용이 가능하다.

현재 렌즈, 키오스크 등 접촉감염문제 해결이 시급한 제품군에 적용되고 있으며, 코로나 19 바이러스 전파 정도가 심각한 미국에서 주목받아 판매주문이 늘고 있는 실정이다. 향후 병원, 공공기관 등 다양한 장소와 분야에 적용되어 항감염 코팅 업계를 선도할 것으로 전망된다.


바이오빛은 기술기반 스타트업으로써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국제 정상급 논문 결과를 바탕으로 코로나 19를 포함한 다양한 바이러스에 대한 효능 검증을 진행 중에 있다. 바이오빛 김용태 대표는 “안전한 항감염제품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우리 기술이 인정받고 있다. 우리의 항감염단백질을 통해 다양한 감염원으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환경을 제공하도록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육성팀 김상열 팀장은“이번 확장에 힘입어 스타트업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어려움을 함께 극복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다방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https://n.news.naver.com/article/032/0003014970